팝업 광고

본문 바로가기
자전거/라이딩

[라이딩] 고정로라 인터벌트레이닝 2월 말 시즌 온 예정!!

by 한국잡학학사 2020. 2. 3.

2월말 라이딩 시즌온을 목표로 조금씩 운동을 시작하고있습니다.

지난번에도 고정로라로 운동을 하고 있다고 글을 썼는데 오늘도 역시 고정로라를 타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라이딩연습

제가 고정로라를 탈 때는 인터벌트레이닝으로 타고 있습니다. Exercise Bike라고 자전거라이딩 인터벌트레이닝할 때 사용하는 어플인데 작년부터 사용하고 있는 무료어플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고 작년 말쯤 인터벌트레이닝을 하니 자전거탈때 조금은 실력이 향상된 것을 느끼고 있어서 2월 시즌온전에는 일주일에 1~2회 인터벌트레이닝을 하려고 합니다. 다양한 연습이 있지만 저는 아직까지 비기너로 시작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Base를 해보는 것이 목표입니다. 비기너도 31분이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끝나고나면 땀이 주르륵 흐르기도 합니다.

라이딩연습

여기서 인터벌트레이닝이라는 어떤 것인지 궁금하실 텐데요.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인터벌트레이닝이란?
높은 강도의 운동사이에 불완전 휴식을 넣어 일련의 운동을 반복하는 신체 훈련 방법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간략하게 말하면 강도높은 운동을 실시하고 간단한 휴식을 취하면서 맥박이 정상이 되기 전에 다시 강도 높은 훈련을 실시해서 휴식기의 산소 섭취량이 운동시 보다 오히려 더 높은 수준을 유지시켜 휴식을 하더라도 운동을 하고 있는 듯하게 효과를 지속 시켜 준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근육은 운동을 하지 않고 쉬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강도높은 운동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저도 작년에 인터벌트레이딩을 평일에 2~3회 정도 실시하고 주말에 라이딩시 지쳤을 때 빠른 회복을 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었는데 아마 위의 효과때문에 그런 듯한 느낌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라이딩연습

2월 시즌온을 준비하면서 올해 들어와서 2번 탔습니다. 이제 일주일에 2~3회 정도는 운동을 시작하려고하는데 꾸준히 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0분 운동하고 458kcal가 소모되었습니다. 겨울에 살이 쪄서 져지를 입으면 올챙이처럼 배가 뽈록 나올텐데....참 많이 걱정입니다. Excise Bike는 가민,스트라바,아이폰헬스와 연동이 되어서 어플을 활용하기가 참 좋습니다. 무료로 이정도면 참 만족스러운 어플인것 같습니다.

라이딩연습

기존에 탔던 히스토리로 나오기 때문에 언제 안탔는지 바로 티가 나서 반성하는 시간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라이딩연습

가민과 연동되어 나온 사진입니다. 오늘은 심박계를 차지 않고 타서 심박수나 다른 데이터는 안나왔는데 최대케이던스에서 뭔가 오류가 나온거 같습니다. 인터벌 트레이닝할때 스프릿에서 굉장히 열심히 땀을 흘리며서 페달링을 했는데...ㅠㅠ

라이딩연습

가민에서 나온 데이터 입니다. 깔끔하게 시간만 나왔네요. 이렇게 정리되면서 제가 휴대폰이 아이폰이라 헬스 어플에도 연동이 되면서 데이터가 누적이 됩니다. 그래서 운동후에 어플들을 보면서 뭔가 뿌듯함이 생깁니다. 오늘은 운동을 했구나 그래도 빨리 날씨가 풀려서 밖에서 라이딩을 하고싶은 마음입니다. 이번주만 지나면 날씨가 풀린다고하니 2월에부터 올 한해 열심히 타기 위해 노력해 보겠습니다. 다른분들도 실외에서 라이딩을 하시기 힘드시다면 실내에서 인터벌트레이딩을 하면서 시즌을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또 찾아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