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 광고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햇빛이 강한 여름 조심해야 하는 기미! 기미가 생기는 5가지 이유!

by 한국잡학학사 2023. 8. 8.

오늘은 햇빛이 강한 여름 조심해야 하는 피부문제 기미! 기미가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 5가지로 정리해서 글을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미란?

피부 진피층 특정 부위에 특정색소(멜라닌: 피부의 색을 결정하는데 역할 하는 요소)가 과도하게 쌓이면 피부 색소침착현상이 발생하는데 이 현상을 부를 때 기미라고 부릅니다.

기미가 발생하는 이유를 5가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햇빛노출

- 피부가 햇빛에 노출 되었을 때 피부를 보호하는 방법으로 멜라닌을 생성하는데 피부가 멜라닌을 과도하게 생성하면 기미가 생깁니다.

 

2. 호르몬 변화

- 임신,피임약복용,피부염 등과 같이 신체의 변화가 발생하면 호르몬도 변화를 일으십니다. 호르몬 변화가 발생하면  멜라닌 생성이 증가하여 기미가 생길 수 있습니다.

 

3. 노화

- 노화는 피부의 멜라닌 생성능력이 감소시킵니다. 햇빛 노출에 많아지면 의해 과거에 피부손상이 기미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유전적요인

- 가족의 유전적인 성향으로 인해 기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스트레스와 환경요인

- 외부의 요인(스트레스, 환경요인)으로 인해 피부에 영향을 주어 기미가 생길 수 있습니다.

 

기미는 갈색 또는 검은색으로 얼굴, 손 등 다양한 노출부위에서 발생합니다.

기미는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적절하게 피부를 관리하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기미가 심해진다면 피부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개인에게 맞는 적절한 처방 및 조치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같이 기미가 발생하는 5가지 이유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기미가-생기는-5가지-이유
기미가 생기는 5가지 이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