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간단히 입맛을 돋을 수 있는 벌교꼬막장
오늘하루 잘 보내셨나요? 짜미니입니다.
요즘 저는 살을 빼기위해서 노력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배가 고파서 밥을 먹고싶을 때 간단히 그리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찾아서 소개를 시켜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홈쇼핑에서 구매한 벌교꼬막장입니다.
꼬막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자면 껍질겉표면은 약간 네모난 모양을 띄고 있고 딱딱한 표면에 부채살모양의 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껍찔 안쪽은 하얀색을 조개살을 붉은색을 띄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파도의 영향이 적은 서해안과 남해안의 주로 분포하고 있습니다.
꼬막의 제철은 11월 ~ 3월이 제철이고, 꼬막에는 필수 아미노산,단백질,무기질이 풍부하고 글리코켄을 함유하고 있어 제철 꼬막은 단맛이 강합니다. 타우린도 함유하고 있어서 간장의 해독작용, 체내콜레스테롤저하,심장기능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B와 철분도 풍부하여 임산부나 여성분들의 빈혈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꼬막을 먹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물에 살짝 데쳐서 먹거나, 꼬막장등으로 해서 먹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제철은 아니지만 입맛을 간단히 돋우고 먹기위헤서 꼬막장을 구입하였는데 뜨거운 밥에 꼬막장넣고 비벼서 먹으면 입맛을 돋우워서 게장과 맞먹는 밥도둑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벌써 여러번 구매해서 먹는 꼬막장인데 너무나 만족스럽게 먹고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양이 적고, 꼬막들의 크기가 작아서 직접 꼬막을 사서 먹을 때보다는 식감이 덜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간단히 입맛을 돋우면서 밥을 맛있게 먹기에는 이만한 반찬이 없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