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햇빛이 강한 여름 조심해야 하는 기미! 기미가 생기는 5가지 이유!

한국잡학학사 2023. 8. 8. 11:25

오늘은 햇빛이 강한 여름 조심해야 하는 피부문제 기미! 기미가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 5가지로 정리해서 글을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미란?

피부 진피층 특정 부위에 특정색소(멜라닌: 피부의 색을 결정하는데 역할 하는 요소)가 과도하게 쌓이면 피부 색소침착현상이 발생하는데 이 현상을 부를 때 기미라고 부릅니다.

기미가 발생하는 이유를 5가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햇빛노출

- 피부가 햇빛에 노출 되었을 때 피부를 보호하는 방법으로 멜라닌을 생성하는데 피부가 멜라닌을 과도하게 생성하면 기미가 생깁니다.

 

2. 호르몬 변화

- 임신,피임약복용,피부염 등과 같이 신체의 변화가 발생하면 호르몬도 변화를 일으십니다. 호르몬 변화가 발생하면  멜라닌 생성이 증가하여 기미가 생길 수 있습니다.

 

3. 노화

- 노화는 피부의 멜라닌 생성능력이 감소시킵니다. 햇빛 노출에 많아지면 의해 과거에 피부손상이 기미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유전적요인

- 가족의 유전적인 성향으로 인해 기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스트레스와 환경요인

- 외부의 요인(스트레스, 환경요인)으로 인해 피부에 영향을 주어 기미가 생길 수 있습니다.

 

기미는 갈색 또는 검은색으로 얼굴, 손 등 다양한 노출부위에서 발생합니다.

기미는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적절하게 피부를 관리하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기미가 심해진다면 피부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개인에게 맞는 적절한 처방 및 조치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같이 기미가 발생하는 5가지 이유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기미가-생기는-5가지-이유
기미가 생기는 5가지 이유